세탁 및 취급 시 주의사항

MCNSPORTS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구매한 자전거의류는 세탁라벨을 확인 후 표기된 방법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동봉된 Tag와 안감의 라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의류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일부 제품의 경우 세탁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꼭 라벨을 확인하세요.















1. 착용 후 땀이 배어있는 자전거의류를 방치할 경우 기능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라이딩 후 돌아와서 바로 세탁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2. 먼저 손세탁으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여 충분히 헹궈 줍니다.

단독 세탁을 권장하며, 오염이 있는 부분은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손세탁해 주세요.


세탁기기 사용시 약하게 세탁하셔도 되지만 기계 건조는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세탁시 비벼서 세탁하게되면 표면의 기능성이 손상될 수 있으니 꼭 조물조물 주물러 손세탁해 주세요.

세제가 남아 있으면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여러 번 헹궈 주셔야합니다.




3. 세탁 후 손으로 비틀어 짜지 않고 물기를 툴툴 턴 후 옷걸이에 걸어 통풍이 잘되는 곳에 건조합니다.

직사광선에 말리면 변색, 형태 변형, 기능 손실이 올 수 있으니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패드 바지는 패드면을 뒤집어서 건조하면 더 빨리 마릅니다.






※ TIP  귀찮다고 생각되실 수도 있지만 라이딩 후 돌아와 샤워할때 가지고 들어가서 가장 먼저 손으로 조물조물 세탁한 후 물기를 빼기위해 잠깐 걸어놓았다가 본인 샤워 후 함께 가지고 나가서 건조대에 널기만하면 OK! MCN 자전거의류를 처음처럼 오랫동안 착용하고 싶다면 이 방법 잊지마세요!



※ 착용 후 빠르게 세탁을 진행해주시면 이런 일은 발생하지 않지만 혹시라도 땀과 이염으로 색상이 변한 경우 삶거나 표백제를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옷을 삶을 경우 쪼그라들 수 있고, 표백제는 소재의 기능성을 손상시킵니다. 드라이 클리닝 시 땀을 흡수하고 배출하는 기능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금지합니다.

섬유유연제도 금물입니다. 자체 항균 기능을 가지고 있어 간단하게 세탁하셔도 쾌적하게 착용가능합니다.






[취급시 주의사항]

1. 표백제/드라이클리닝은 금합니다.

2. 뜨거운물/직사광선은 피해주세요.

3. 건조기는 절대로 사용하지 마세요.













※ 자전거의류 교체시기

MCN의 자전거의류는 내구성이 우수한 편이지만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사용환경이나 온도, 보관상태, 라이더의 습관, 세탁방법 등에 따라 기능의 지속성이 다릅니다. 원단이 마모되어 얇아졌다 느껴진다면 드디어 교체 시기가 온 것입니다.

특히, 패드 주위의 소재가 얇고 늘어나기 시작했다면 빠르게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전거의류를 보관하실 때는 완벽하게 건조시킨 후 습도가 낮고 직사 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비닐 봉지에 넣어 보관하지 마세요.)

※우수한 내구성의 소재를 사용하였지만 라이더의 습관에 따라 안장과 닿는 부분 또는 허벅지가 쓸리는 부분 등에는 아무래도 마찰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보풀이 일어는 현상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보풀제거기를 사용하셔서 제거해주시면 되지만, 지속적인 보풀제거는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 이재원 2021-07-19 0점
    스팸글 장마로 인하여 7월 17일에 라인딩 나갔는데 밝은데서 보니까 바지가 버풀이 이러난것을 보고 사진을 찍어 두었습니다
    갔다와 세탁은 했는데 교환이 안되겠습니까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